최근 초고속 인터넷가입자가 늘어나면서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올레KT, LG유플러스(LGU+) 등 인터넷강립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현금사은품을 비교하거나, 결합상품을 이용하여 요금제를 낮출 수 있는 상품을 비교하여 신청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관계자는 초고속 인터넷 가입 설치와 관련하여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 인터넷단통법 ) 에도 불구하고,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변경현금지급'등의 키워드가 아직도 소비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선호 키워드로 확인된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이 생기는 이유는 SK·LG·KT의 본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인터넷가입 신청 후 설치를 하게되면 가입시 지급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이 비교적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할 경우 더욱 많은 현금 사은품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며 이런 부분을 조심해야한다고 전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인터넷약정만료로 인한 재약정은 할 수 없으며 약정도 3년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신청 진행시 상품 선택 부분에서 신중해야한다고 전했다. 또한 비대면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안감을 가지고있는 소비자들도 다수 있는데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 시 어떤점을 주의해야하는지 예방법을 제시했다.
 
1. 요금제는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동일
저렴한 요금제를 기제하고 운영하는곳은 이미 LG SK KT 가족결합상품을 적용한 금액, 혹은 SK LG KT인터넷TV결합상품을 적용하여 이미 할인 금액이 적용된 요금제를 기제하여 두거나, 부가세 / 장비임대료등에 대한 정보를 누락하여 저렴하게 보이기 위해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통신3사 엘지유플러스 SK, KT 인터넷 요금제종류는 동일하며, 티비 결합상품을이용하거나 휴대폰 가족결합을 신청할경우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 소비자에게 맞는 최적의 인터넷 결합상품을 안내하는곳 선택
LG SK KT인터넷가입 시 요금제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방법을 몰라 결합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전했다. KT, SK 엘지유플러스티비 인터넷 각 결합상품을 체크하는것이 좋다.
 
LG유플러스 가족결합 상품 가족무한사랑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회선수, 휴대폰 요금제 별 요금제가 저렴해진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AI스피커 + 인터넷 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티비화질/ 체널 수에 따라 요금제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이 부분을 확인하여 신청하는것이 좋다. 엘지인터넷티비 결합상품을 이용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2가지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추천을 받아 신청하는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SK브로드밴드 가족결합 상품 온프리, 한가족, 온플랜할인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상품별 속도별 금액이 달라지며 할인 폭이 크다. 그리고, SK브로드밴드 누구 + 인터넷 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으며, SK인터넷설치 전 꼭 관련 세부적인 부분을 체크하는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KT인터넷의 경우 가장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서비스 범위도 가장 크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이유때문에 어쩔 수 없이 KT올레 인터넷가입을 받아 신청하는 소비자들이 늘고있으며, 올레KT 가족결합 상품 총액결합할인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휴대폰 회선수마다 할인 금액이 커지는 소비자는 이 부분을 참고하여 신청하는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올레KT 기가지니2 + 인터넷 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소비자들은 셋탑박스를 인공지능으로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
 
3. 경품고시제, 인터넷단통법으로 현금 사은품은 전국 동일
6월1일 이전에는 업체마다 LG SK KT인터넷설치를 받을 시 지원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이 제각기 달랐다. 하지만 인터넷단통법 시행 이 후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은 정해져 있으며, 이를 위반할 시 불이익이 크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업체에서는 이를 위반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뿐만 아니라 이를 위반하는 곳은 불법영업을 하는곳이기 때문에 사은품미지급, 유령업체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피하는것이 좋다고 전했다.
대부분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등의 멘트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불법업체가 많기 때문에 주의를 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선택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LG (엘지),SK (에스케이),KT (케이티) 인터넷가입 및 변경 설치시 요금제 할인 혜택 추천 받아, LG SK KT인터넷 가입 변경 설치 신청 시 현금 사은품 지원 부분에 있어 누락없이 지급 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라며 재차 강조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서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을 원할 경우 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이용이 가능하다. 1번가는 이미 많 소비자들에게 인터넷 가격 부분에서 유리한 LG KT SK 인터넷 가입 설치 시 요금제 비교 및 현실적으로 지급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금지급 부분에서 누락 없이 확실하다는 평이 많아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은 통신3사와 제휴가 되어있어 종로 사직 삼청 부암 평창 무악 교남 가회 이화 혜화 창신 창신 창신 숭인 용산 성동 도선 마장 사근 행당 응봉 금호 성수 송정 용답 옥수 광진 중곡 구의 광장 자양 화양 군자 노유 동대문 중랑 면목 상봉 중화 망우 신내 성북 강북 도봉 노원 하계 중계 월계 상계 공릉 은평 녹번 불광 갈현 구산 대조 응암 역촌 신사 증산 수색 진관 서대문 마포 양천 신월 신정 목동 강서 염창 화곡 우장산 공항 등촌 가양 발산 방화 구로 금천 영등포 동작 흑석 신대방 상도 사당 대방 노량진 관악 보라매 청림 행운 낙성대 중앙 인헌 남현 서원 신원 서림 신사 신림 난향 조원 대학 은천 성현 청룡 난곡 삼성 미성 봉천 서초 강남 송파 강동 뿐만 아니라 전국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전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