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BALAAN) 거래액. (발란 제공)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BALAAN) 거래액. (발란 제공)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BALAAN)이 김혜수와 함께한 캠페인 시작 이후 10월 거래액 461억 원을 달성했다. 순 방문자(MAU) 517만명에 달한다.

발란은 지난달 1일 새 뮤즈로 배우 김혜수를 발탁해 '명품을 왜 백화점에서 사?'라는 메인 카피를 내세운 '산지직송' 캠페인을 시작했다.

지난달 10일 TV 광고가 송출된 이후 경쟁사와의 검색어 트렌드(쿼리) 추이에서 1위를 기록하며 명품 배우 김혜수와의 시너지를 입증했다.

앱 다운로드, 신규 가입자, 순 방문자(MAU) 및 주간 거래액 125억원 돌파 등 발란 전체 지표도 급상승했다.

산지직송 캠페인이 시작된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앱다운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746% 증가했으며 해당 기간 신규 가입자 수도 전년 동월 대비 1351% 증가했다. 전월 대비로는 각각 93%, 190%다.

월평균 15%의 증가세를 보이던 순 방문자(MAU)는 517만을 기록하며 전월 대비 48%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명품 플랫폼과 명품 배우의 시너지 효과로 10월 461억 거래액을 달성하게 됐다“며 “백화점을 뛰어넘는 명품 구매 경험을 고객에게 전하는 발란의 노력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발란은 IT기술을 통해 명품 유통 시장을 혁신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정예진 기자 ekak2706@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 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