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부산지산학협력 scale-up 컨퍼런스 개최
부산시 등 6개 경제기관 지산학 ‘원팀’ 발대식도

‘2021 부산지산학협력 scale-up 컨퍼런스’ 포스터. (부산테크노파크 제공)

산학협력 도시를 만들기 위한 부산 지산학협력 성과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6일 ‘2021 부산지산학협력 scale-up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부산테크노파크 2일 발표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미래를 위한 혁신, 부산을 바꾸는 지산학’ 주제로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 핵심사업 중 하나인 부산지산학협력센터는 지난 8월 본격 업무를 개시한 이후, △지산학 R&D △사업협력과 대학혁신 △인재협력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유관기관, 기업 등 지산학 협력을 확산시켜나갈 브랜치 센터를 개소하는 등 지산학 협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컨퍼런스는 이러한 성과와 더불어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전망이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 등 주요 내빈을 포함해 지역 기업, 대학, 지원기관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현장 진행과 함께 부산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행사는 박형준 부산시장의 ‘산학협력을 통한 15분 도시 완성’ 주제 기조연설 이후 도덕희 한국해양대학교 총장의 ‘대학혁신과 인재협력 방안’과, 장석영 ㈜금양이노베이션 대표이사의 ‘기업주도형 지산학 R&D와 사업화 협력’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이 주재하는 ‘부산형 지산학협력 모델 발굴과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오픈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부산시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 등 부산시와 6개 시 산하 경제지원기관이 함께 모여 부산지역 지산학협력을 위해 한팀과 같이 움직이자는 뜻을 담아 ‘원팀 발대식’을 갖는다. 

부산TP 김형균 원장은 “이번 지산학 컨퍼런스는 그간 지산학협력센터의 활동과 브랜치 센터를 통해 확산된 지산학협력의 성과를 함께 확인하고 향후 더욱 강력한 협력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산 시민 여러분들도 부산의 지-산-학 모든 역량이 하나의 뜻과 의지로 만들어가는 감동의 현장에 함께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혜 기자 wisdom@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