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까지 연간 7억원 국비 지원 받아... 총 27억원 사업비 투입 예정
사업책임자 양재욱 교수 “부산 지역 의료기술기반 창업에 기여할 것”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전경.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제공)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전경.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제공)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이 보건복지부의 병원-창업기업 간 협력 활성화를 위한 ‘2022년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에 재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업은 바이오헬스 기술개발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해 병원의 연구역량과 인프라로 개방형 혁신플랫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백병원은 2019년에 이어 사업기관에 재선정됨으로써 2024년까지 매년 7억원씩 총 21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부산백병원은 부산광역시와 병원의 지원금까지 더해 총 2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이다.

부산백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단은 지난 3년 간 △FDA 희귀의약품 지정 △의약품 임상 1상 5건(국외) △2상 2건(국외) △3상 1건(국내)진입을 비롯해 870억원의 투자유치, 152명의 고용창출 등의 성과를 거뒀다.

사업책임자인 안과 양재욱 교수는 "케이(K)-바이오헬스 전략센터와 지역센터를 연계하여 창업기업의 아이디어가 성공적으로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부산시 및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여 부산 지역의 의료기술기반 창업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예진 기자 ekak2706@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