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집값 상승세로 경기 지역 아파트값이 상승 곡선을 타고 있다.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경기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은 28.53%로, 재작년 전체 상승률(13.21%)의 두 배가 넘는 수치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과 같은 교통 호재가 있는 곳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경기 오산시의 경우 올해 누적 상승률이 47.52%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으며, 시흥시(41.84%), 동두천시(39.10%), 의정부시(35.16%) 등 GTX 노선이 지나는 인근 부동산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스마트시티’가 1월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7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철도로, 덕정~의정부~청량리~삼성~수원까지 잇고 있어 의정부에서 강남까지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이에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스마트시티’가 GTX-C 노선 개발로 인한 수혜를 톡톡히 누리게 되었다. GTX-C 노선 개통 시 삼성역까지 16분 소요되며, 이외에도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 세종 포천 고속도로, 동부 간선도로 등 고속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외곽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캠프라과디아를 비롯해 K-POP의 성지라 불리는 ‘리듬시티아레나’, 미래 직업체험공간인 ‘나리벡시티테마파크(2022년 12월 예정)’, 민락동국민체육센터(2022년 6월 예정), 바둑전용경기장(2023년 예정), 의정부 다목적체육공원(2024년 착공 예정) 등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스마트시티’는 의정부 최중심에 위치해 지하 2층부터 지상 27층까지의 규모로 설계됐다. 아파트 및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을 갖췄으며 4Bay 3Room의 혁신평면을 선사한다. 또한 첨단 안전 시스템, 공간 활용성과 미관을 높인 인테리어,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높은 주거가치를 완성했다.

인근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의정부서초등학교, 다온중학교, 상우고등학교 등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제일시장 등 쇼핑 및 문화시설과 시청, 세무서, 보건소 등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시설들이 편재해 있다.

백석천, 중랑천 산책길과 함께 다양한 문화공원, 북한산 둘레길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기에도 좋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 방문 및 대표번호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