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프라이빗 하우스 [더 리치먼드 평창]
에코 프라이빗 하우스 [더 리치먼드 평창]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인해 답답함을 느끼는 이들이 해외 여행 대신 국내 관광지로 몰리고 있다. 실제 강원도 관광재단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강원도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월 평균 1,400만명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급부상 중인 지역은 바로 ‘평창’이다. 올림픽 개최를 기점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 중인 평창은 Happy 700고지라는 슬로건답게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고 있다. 오대산 국립공원 및 대관령 목장, 강릉 안목해변, 주문진항까지 다채로운 관광 인프라가 평창 일대에 위치해 있다. 서울로부터 2시간 거리의 우수한 접근성도 관광지로서의 평창의 위상을 높이는 데 한 몫 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평창 일대에 고급 레저스포츠 인프라가 몰려 있는 것이다. 용평리조트, 알펜시아 콘도, 버치힐 GC 등 프리미엄 리조트와 콘도가 대거 밀집돼 있으며, 대한민국 상위 1%가 가장 선호하는 휴양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국내 대기업 오너 또는 임원 둥 많은 이가 평창 내 콘도 회원권이나 세컨하우스를 보유 중인 것으로 확인된다.

이에 평창에 ‘세컨하우스’를 마련하는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강원도 부동산 거래 역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19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강원도 상반기 아파트 매매거래량 (1월~8월)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4459건 증가한 2만941건으로 집계됐다.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06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한 것이다. 아파트 매매가 역시 최고 수준이다. 올해 1월~9월 누적 상승률은 21.2%로 역대 최고치를 찍었다.

부동산 통계 관계자는 19일 언론사를 통해 “강원도 아파트 낙찰가율이 100%를 넘은 것은 평창동계올림픽 전 투자 수요가 몰렸던 지난 2016년 이후로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평창군에 에코 프라이빗 하우스를 표방한 ‘더리치먼드 평창’이 등장해 화제다. 정주형 세컨하우스’로, 일반 생활거주와 휴양형 정주의 경계에 자리해 잠깐 머무는 것부터 오랜 기간 거주하는 것 모두 좋다.

이 단지는 평창 프리미엄 벨트 라인 중심에 계획돼 각종 생활 인프라와 레저 시설이 주변에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일상 속 품격 높은 여가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이다. 용평리조트를 비롯해 알펜시아 스키장, 용평GC, 버치힐GC 등 대한민국 최상의 레저 단지를 손쉽게 방문할 수 있다. 오대산 및 발왕산 등 다양한 등산 코스도 가까이 있다. 강릉과 주문진 등 강원도 내 유명 관광지도 차량으로 20분대에 연결된다.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한 시내도 가까운 거리다. KTX진부역이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자리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는 횡계버스터미널이 있어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 자체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더 리치먼드 평창은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0층, 4개동 270세대 규모(예정)로 들어선다. 80, 82, 84A, 84T 4개 타입의 공동주택(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되며, 307대(세대당 1.13대)가 주차 가능한 널찍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이 단지의 강점은 조망과 개방감을 중시한 단지 배치로, 일반적인 공동주택의 앞집 조망을 벗어나 세대별 전/후면의 간섭을 최소화한 동간 배치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탁 트인 조망과 우수한 채광을 확보했다. 단지를 남동, 남동향 중심으로 배치한 것도 쾌적함을 더한다.

넓은 실사용면적과 우수한 설계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3면 발코니 확장(일부세대) 등으로 주변 세컨하우스 상품 대비 극대화된 실사용면적을 선사한다. 평면마다 개방감을 중시한 혁신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82타입은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집 안 곳곳에서 대관령 뷰를 즐길 수 있다. 84T 타입의 경우 옥외 생활과 취미생활이 가능한 광폭 테라스 공간이 설계(예정)됐다.

이와 함께 실버라운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단지 내 조성된다.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시설도 완비돼 장기간 거주에도 적합하다.

관계자는 “더 리치먼드 평창은 국내 대표 관광지인 평창에 자리하며, 프리미엄 레저 시설이 대거 밀집된 평창 프리미엄 벨트 중심에 입지해 있다”며 “설계 역시 머무는 동안 힐링을 추구하는 세컨하우스 수요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반영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상위 1%의 여유로운 삶을 누리고 싶은 사람이나 정부 규제 속에 투자 대안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 리치먼드 평창을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코 프라이빗 하우스 ‘더리치먼드 평창’의 서울 홍보관은 강남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평창군 현장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