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화명란이 오는 19일 출시하는 ‘한끼한포명란’ 제품 포장. (덕화명란 제공)
덕화명란이 오는 19일 출시하는 ‘한끼한포명란’ 제품 포장. (덕화명란 제공)

 

덕화명란은 오는 19일 신제품 ‘한끼한포명란’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끼한포명란’은 스틱형 포장재에 명란을 담아 개봉만으로도 손쉽게 명란을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이다. 식사에 신경 쓰기 힘든 맞벌이 부부나 홀로 끼니를 챙겨야 하는 일인가구에 특히 적합한 제품으로 기획돼 한 상자에 20g 스틱, 7개 묶음(140g)으로 판매된다.

이번 포장 겉면 디자인에는 부산광역시의 공식 캐릭터 ‘부기’가 적용됐다. 부기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부산의 이미지를 환기하고 최근 명란을 즐기는 소비자로 부상하고 있는 젊은 층 등 소비자층을 확장하고자 했다는 것이 덕화명란의 설명이다. 부산시는 부산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부기’의 저작재산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덕화명란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 물가 상승 등의 이유로 식품 산업의 소비 트렌드가 소포장, 간편식 제품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사회 구조 및 가족 구성, 관계의 변화와 이에 따른 음식문화 변동에 발맞춰 나가고자 ‘한끼한포명란’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덕화명란은 1993년 창립한 부산소재 명란전문회사다.

홍윤 기자 forester87@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