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메뉴 경쟁력'으로 불경기 속 성공창업 해법 제시
 
   
 

진짜 맛집은 메뉴가 한 두개 뿐이라는 것은 일리 있는 말이다. 대표메뉴 한 두개에만 집중해야 맛과 퀄리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특화된 대표 메뉴만으로도 매출 걱정이 없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심플한 메뉴 경쟁력 이야 말로 요즘과 같이 경기불황과 높은 임대료, 인건비로 고생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성공창업 해법이 될 수 있다. 메뉴 수가 적으면 그만큼 메뉴의 맛과 퀄리티에 집중할 수 있으며, 주방 인력도 효율화할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에도 유리하게 작용하는 이유다.
 
현재,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신규 창업은 물론 업종변경 후 성공사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는 중이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돼지김치구이를 주 메뉴로 내세운 고깃집 창업 브랜드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고기와 김치를 맛있게 구워 ‘돼지김치구이’라는 독특한 메뉴를 개발했다. 유행의 영향을 타지 않고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로 이러한 안정성과 높은 수익성 덕분에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업종변경 아이템으로 자영업자들 사이에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업종변경 후 높은 매출을 올린 성공 사례를 데이터를 통해 공개하면서 신뢰도 또한 높다.
 
또 어렸을 적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신 돼지김치구이의 깊은 맛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맛과 추억을 고스란히 담아내 고객들의 발걸음을 유도하면서, ‘성공창업’의 ‘바른 예’가 되고 있는 것이다.
 
또 돼지김치구이의 고유한 맛과 함께 내 손주에게 먹이는 음식이 될 수 있다는 우리 할머니들의 정성을 담은 식재료를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HACCP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수급한 신선한 식재료와 국내 돼지농장에서 직접 받은 냉장 돼지고기 만을 사용해 조리한다.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이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맛과 정성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관계자는 “업종변경 창업을 하는 예비 점주들이 확신을 얻을 수 있도록 실제 매출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다”며, “가맹점주들이 믿을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 공개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만의 다양한 강점은 매월 전 매장 최고 매출 돌파로 이어지면서 경기 불황 속에도 고깃집 창업의 ‘바른 예’가 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성공의 정석 ‘꾼’을 통해 언론에서도 극찬하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는데, 이를 통해 남다른 경쟁력이 부각되면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