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속의 숨겨진 이야기 발굴을 위해 ‘부산. 수다. 다모여! 스토리 공모전’(부.수.다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작품을 오는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광역시와 진흥원이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지역특화스토리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공모 주제는 조선말부터 현대까지 ‘역사 속의 부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소재를 다룬 순수 창작 스토리이며,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대상 1000만원(1개작), 최우수상 800만원(1개작), 우수상 500만원(2개작), 장려상 300만원(3개작), 입상 100만원(3개작) 등 총 10개 당선작을 선정해 총 40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수상자에게는 원작이 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각본‧편집 교육과 함께 전문가 컨설팅을 함께 지원한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과 연계한 후속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숨겨진 이야기가 많이 발굴되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을 위해 콘텐츠 제작지원과 국책사업 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원동화 기자 dhwon@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