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릭 인터렉티브 아시아 그룹 유한회사(이하 아이클릭)가 중국 위챗 미니프로그램 구축 및 운영까지 가능한 자체 SaaS 솔루션 아이스마트고(iSmartGo) 솔루션을 출시했다. 아이클릭은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전문 온라인 마케팅 및 기술 플랫폼 개발 애드테크사다.

지난 4월에 출시된 아이클릭의 아이스마트고 솔루션은 중국의 최대 소셜미디어 메신저인 위챗(WeChat)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 마케팅 툴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이커머스 스토어 개설 및 구축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또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기술을 활용해 정확한 오디언스 타겟팅으로 양질의 트래픽을 가지는 것은 물론 정교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점은 중국 진출을 원하는 국내 브랜드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는 아이스마트고가 가진 강점을 활용해 국내 브랜드들이 중국 내에서 효율적으로 성장을 보일 수 있도록 하며 각종 마케팅 노하우 및 크로스보더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부분 역시 괄목할만한 사항이다.

앞서 아이클릭은 글로벌 의류 도매 플랫폼 ㈜골라라와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국내 카 시트 & 유아용품 전문 기업 폴레드의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해 타겟 중국 사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과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 공급해왔다.

이에 대해 골라라의 박성민, 이은호, 박단아 공동대표단은 “자사의 가장 중요한 사업 전략 중 하나는 중국 내 성장하는 K-패션 수요를 수용하는 것”이라며 “스마트 리테일 분야에서 아이클릭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방법론 및 기술로 인해 중국 시장 진출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아이클릭은 현재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및 유럽 내 11개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 오디언스 데이터 중심의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아이클릭만의 독자적인 플랫폼은 옴니 채널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클릭의 첫 번째 크로스보더 솔루션인 아이스마트고는 강력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미 상당수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 현재 전 세계 글로벌 브랜드들의 다양한 중국 내외 마케팅 목표 달성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서 아이클릭은 스마트 리테일 시장 분야에서도 계속해서 아이클릭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