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 속에 떠오른 투자 대세상품

해운대 구남로 생활형 숙박시설 해운대 에비뉴

해운대 에비뉴 투시도
해운대 에비뉴 투시도

 

최근 정부의 부동산 고강도 규제 기조가 이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생활형 숙박시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해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이 주택 수에 포함되고 주택의 취득세와 종부세가 인상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대체 투자처로 생활형 숙박시설로 관심이 향하는 추세다. 이 가운데 틈새 부동산 투자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해운대 에비뉴가 대한민국 대표 관광특구인 해운대 구남로 핵심 입지에 분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운대 에비뉴는 해운대구 우동에 지하 4층~지상 25층 1개 동, 전용면적 24~28㎡ 총 183실 규모로 조성된다.

발렛파킹서비스, 스페셜 조식서비스, 세탁서비스, 고급 어메니티 제공 등 특급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었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해운대 에비뉴는 다이닝과 침실을 분리한 1.5룸 형태의 특별한 설계와 전 세대에 제공되는 발코니 등 실용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전 실에 고급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제공되어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숙박시설로 활용될 계획이다.

그동안 생활형 숙박시설이 중대형 평형대 중심이었다면, 요즘은 핵심 입지 인근에 위치한 중소형 생활형 숙박시설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그러한 면에서 해운대 구남로의 스트리트 프리미엄을 가장 가깝게 누리는 핵심 입지에 들어설 해운대 에비뉴는 더욱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해리단길, 엘시티는 물론이고 센텀시티, 마린시티 등 해운대구의 중심 생활권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업계의 한 전문가는 “아파트와 달리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생활형 숙박시설의 인기는 향후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다만 높아진 인기에 정부의 규제가 생활형 숙박시설에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공실 위험을 줄이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대나 관광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