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인력 채용·기술개발·교육사업 공동 지원·정보 교류 등 협력
김영도 총장 "기관 간 교육·기술 개발 능력 강화해 미래산업 육성"

동의과학대학교는 AI 및 지능형 IoT기술 정보 교류와 인력 수급을 위한 산
동의과학대학교는 AI 및 지능형 IoT기술 정보 교류와 인력 수급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을 26일 채결했다. (동의과학대 제공)

동의과학대학교는 ▲u-IoT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 및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 ▲인공지능융합기술학회와 각각 산·학·연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각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AI 및 지능형 IoT 기술 정보 교류, 인력 수급 활성화를 통한 해당 분야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 26일 열린 협약식에는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 AI전자과 김태훈 학과장을 비롯해 u-IoT협회 김권철 회장,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 및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 정석찬 센터장, 인공지능융합기술학회’ 박준모 회장 등 대표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우수 전문 인력 채용에 대한 협력 ▲ AI 및 지능형 IoT 관련 기술 개발에 대한 협력 ▲교육 사업 공동 참가 및 지원 협력 ▲산학연계 기술 개발 및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정보 교류 ▲산학협의체 공동 운영 및 참여 등이다.

김영도 총장은 “기존의 산업 현장에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이 접목되어 고부가가치 산업을 창출하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서 기관 간 교육·기술 개발 능력을 강화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AI 및 IoT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권철 회장은 “동의과학대학교 졸업생들은 우수한 역량과 함께 근면하고 성실한 자세로 늘 기업 현장에서 환영받고 있다. 앞으로도 회원사가 찾는 인재를 교육, 발굴할 수 있도록 상호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석찬 센터장은 “인공지능과 IT 융합부품 관련 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있어서, 동의과학대학교와 긴밀한 동반관계를 맺어 지역혁신과 산업혁신을 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박준모 회장은 “인공지능융합기술학회와 동의과학대학교가 공동 인력 양성 사업 참여, 공동 기술개발 발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고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AI 전자과는 현장실무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AI, IoT, 드론, 로봇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김지혜 기자wisdom@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