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과 제주항공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 달 동안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권 운임 혜택을 제공한다.

두 항공사 모두 독립유공자 및 유족, 국가유공자 및 유족, 5.18 민주 유공자 및 유족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던 것에 더해 특수임무유공자 및 유족, 보훈보상 대상자 및 유족이 대상이다.

에어부산은 할인율을 일괄 최대 30%로 정했다. 6월 한 달 동안 에어부산 국내선 전 노선 대상으로 날짜, 요일 구분 없이 적용된다. 예약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 또는 예약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할인 대상자는 탑승 수속 시 국가보훈처에서 발행한 유공자·유족 신분증과 동반 보호자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할인이 적용된 탑승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구매는 5월 23일부터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국가유공상이자 1~4급 및 독립유공자(애국지사)를 비롯한 동반 보호자 1명에게 40% 할인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에어부산과 동일한 대상에 대해서 최대 30% 인혜택을 제공한다.

호국보훈 대상 고객들은 원하는 이용 구간의 FLEX(플렉스) 운임을 선택 후 해당하는 개인신분할인(호국보훈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할인대상자는 탑승 당일 공항카운터에서 국가보훈처가 발행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원동화 기자 dhwon@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