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회 진행, 최신교수법·에듀테크 등 
현재 트렌드에 맞춘 교수법에 ‘만족감’

경성대학교 전경. (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 전경. (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최근 교원을 대상으로 수업의 질 개선 및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을 주제로 ‘혁신교수법 특강’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신 교수법 관련특강 △언택트 교육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및 학습도구 활용 관련 Edu-Tech 교수역량강화 특강 △온라인 수업 확대에 따른 교수자의 학생평가 관련 특강 등 주제별 혁신교수법 특강 등을 6회차로 기획, 지원했다. 

지난 3월 30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된 특강은 세부 주제는 △1회 학습을 촉진하는 퍼실리테이터 △2회 온라인 수업의 평가와 피드백 △3회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수업자료 제작 도구 교육 △4회 교육용 퀴즈앱 소크라티브로 소통하는 수업하기 △5회 교육에서의 에듀테크 활용 실태와 발전 가능성 △6회 서비스러닝 교과목 실제 운영 사례로 총 415명의 교원이 참여했다. 특히 참여 교원을 조사한 결과 5점 만점에서 4.53점의 점수가 산출되는 등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성대 교무처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교원들이 수업에서 학생 참여를 촉진하고 수업혁신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수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지혜 기자 wisdom@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