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관광공사 마이스얼라이언스데이
행사 실적·공헌한 부산 소재 기업에 시상
‘더쇼, 디자인 엣지 코리아’ 주관·기획해와

엘투플랜 홈페이지 메인 화면. 
엘투플랜 홈페이지 메인 화면. 

부울경 지역 마이스 분야 새롭게 떠오르는 ㈜엘투플랜이 최근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2년 부산 마이스(MICE) 얼라이언스 데이×지속가능경영 선포식’에서 MICE 우수 기업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개최한 행사로, 2022년 한 해 동안 이루어졌던 부산 MICE 산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 기업 및 개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전체적인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다. 

부산 MICE 얼라이언스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MICE 산업 육성을 위해 설립한 민관협의체로 현재 216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부산 MICE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에는 업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 2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경영 선포식 △2022 마이스 유공자 및 우수 기업 표창 및 MICE 콘텐츠 공모전 대상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2 마이스 유공자 및 우수 기업 표창 및 감사패는 부산시에 소재하며, MICE 행사 참여 실적 및 공헌이 우수하고, 코로나19 대응 및 부산 MICE 산업 정상화에 기여해 온 우수 MICE 기업 3개사와 유공자(개인) 5명에게 시상됐다. 

이들에게는 특전으로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 지원 △해외마케팅·전시회 참가 신청 △청년일자리사업 업체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된다.

㈜엘투플랜은 2022년에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의 일환으로 ‘2022 더쇼, 디자인 엣지 코리아’를 기획해 부산에서 다소 생소한 헤어쇼를 개최한 바 있으며, 청년일자리사업 지원업체로 다수의 부산 지역 청년을 고용해 지역 생태계에 기여했다.

엘투플랜 곽성욱 대표는 “2023년에도 마이스 산업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 개발과 새로운 운영에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지혜 기자 wisdom@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