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LED·화상시스템 등 기술 기업
광고·출입보안 솔루션 등 R&D 예정

제이솔루션 장홍석(왼쪽) 대표, 부산테크노파크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 (부산테크노파크 제공)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 지산학협력센터는 지난 7일 지능정보서비스산업 기업브랜치인 부산지산학협력 54호 브랜치를 ㈜제이솔루션(대표 장홍석)에 개소했다. 지산학 협력으로 ICT 기술 기반 비대면 출입보안 관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할 예정이다.

2014년 1월에 설립된 ㈜제이솔루션은 AV, LED, 화상시스템 등 다양한 사업영역 기반으로 기술력을 쌓아왔고, 키오스크 콘텐츠, 회의안내 솔루션, 엘리베이터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콘텐츠 사업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제이솔루션은 지산학 협력 활동을 통해 맞춤형 광고 사이니지 솔루션, 모바일 출입보안 관리 솔루션 등에 대한 R&D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트렌드에 맞춘 신기술을 활용한 출입보안 관리 솔루션으로의 확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제이솔루션 박찬성 이사, 심종훈 부사장, 부산벤처기업협회 박태옥 사무국장, 제이솔루션 장홍석 대표, 부산TP 원광해 단장, 유승엽 단장, 이의충 팀장, 송호영 과장
(왼쪽부터) 제이솔루션 박찬성 이사, 심종훈 부사장, 부산벤처기업협회 박태옥 사무국장, 제이솔루션 장홍석 대표, 부산TP 원광해 단장, 유승엽 단장, 이의충 팀장, 송호영 과장. (부산테크노파크 제공)

이날 브랜치 개소식에는 부산벤처기업협회 박태욱 사무국장, 유승엽 디지털혁신창업단장,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개소식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지산학 협력 활동을 통한 ICT 신기술 접목을 위한 기술 개발, 해외 시장 진출 및 지역 인재 양성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제이솔루션 장홍석 대표는 “이번 브랜치 개소에 힘입어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을 확보하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며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부산테크노파크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ICT 기술에 기반하는 혁신을 통해 신사업, 신시장을 창출해나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제이솔루션이 새로운 지산학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추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지혜 기자 wisdom@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