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까스는 서양 음식의 일종인 포크 커틀릿으로 분류 되기도 하지만 일본이 근대화 되는 과정에서 개발된 일본식 요리라고 할 수 있다. 체력 증진의 목적으로 육식을 권장하는 요리법을 개발하면서 만들어진 음식이 바로 돈까스이다. 돼지고기를 두툼하게 저며 썬 후에 칼집을 넣고 칼등으로 자근자근 두드려서 두께를 고르게 한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리고, 밀가루와 달갈, 빵가루를 묻혀서 160℃ 정도의 기름에 튀겨내는 돈까스는 이제는 남녀노소 즐기는 음식이 되었다.
 
이러한 돈까스를 돈까스 단품의 가격으로 돈까스와 샐러드바까지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어 화제다. 충청북도 청주시 금천동에 위치한 뽀뚜루까 아저씨로 1989년에 개업한 이래로 전국에 여러 체인점까지 둔 30년 전통의 청주 금천동 맛집이다.
 
청주 돈까스 맛집으로 이름난 뽀뚜루까 아저씨 금천점은 130평의 넓은 매장에 최대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돈까스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무료주차도 가능하여 청주회식장소, 청주가족외식장소, 청주모임장소와 같은 단체모임장소로 적합하다. 돈까스, 생선까스, 치킨까스와 떡볶이, 우동, 소면, 디저트 등 약 60여 가지의 풍성한 샐러드바를 모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청주 돈까스 뷔페이다.
 
돈까스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지만 품질은 여느 돈까스 전문점과 비교해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다. 국내산 한돈 생등심으로 만들어 촉촉한 육즙을 머금은 두툼한 두께의 생돈까스로 바삭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치킨까스와 생선까스 뿐만 아니라 모든 식재료를 국내산만 사용하여 요리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대표적인 청주 금천동 밥집인 뽀뚜루까 아저씨 금천점에서는 돈까스를 보다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밥에 다양한 채소와 돈까스를 넣어 먹을 수 있는 돈까스 비빔밥과 상추에 특제 소스를 바른 돈까스를 올리고 양파와 쌈장을 넣어 먹는 돈까스 상추쌈 등 돈까스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 선보이고 있다.
 
음료와 커피까지 모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뽀뚜루까 아저씨 금천점에서는 1900원과 2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파마산돈까스, 토마토스파게티, 크림스파게티, 함박스테이크, 치즈돈까스 등의 메뉴를 추가로 주문할 수도 있고, 6500원에 생돈까스, 치킨까스, 생선까스 중에서 3조각을 선택하여 포장도 가능하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