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기존의 칙칙했던 인테리어를 개선하려는 이들 늘고 있다. 특히 벽지나 바닥재 교체는 가구 혹은 건자재를 교체하는 것보다 예산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아, 합리적인 비용으로도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추세다.

벽지 업체를 선정하고 도배시공을 의뢰하기에 앞서 몇 가지 상식을 알고 찾는다면, 부실시공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서울 종로구 을지로에 국내 벽지 도배 업체가 몰려 있는 방산종합시장에는 다양한 벽지 종류를 만나볼 수 있어 실내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러봤을 관심 높은 곳 중 하나다.

방산시장 내 동종 업종 간의 상생과 더불어 품질 좋은 벽지 바닥재 재료와 시공자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방산시장 벽지협회가 운영되고 있을 만큼 국내 유일의 벽지 시장이기도 하다. 방산시장 도배 업체 신한벽지가 말하는 ‘도배업체 선택 시 유의해야 할 점’을 들어봤다.

방산시장 벽지 업체 신한벽지 관계자는 “시장이 무조건 싸다는 편견이 아직 존재하고 있지만, 벽지 시공의 질적인 측면이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대비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때 이유 없이 싸거나 비싸도 문제가 있으므로 충분하고 꼼꼼한 상담을 받고 난 후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벽지 도배 업체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제시해주며 진솔한 상담을 해주고 있는지, 현장 책임자가 내집을 시공하는 것 같은 마인드로 꼼꼼하게 작업을 해줄 자세가 되어 있는지 판단해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신한벽지는 방산시장 도배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진솔한 마음으로 상담 및 시공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가격 경쟁력에서도 인근의 벽지, 장판, 도배 전문점과 비교했을 때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단골고객들이 많은 편이다.

신한벽지는 “앞으로도 맞춤 스타일 시공 제안과 현장 위주의 응대로 시공 퀄리티를 높이고, 서비스 업종인 만큼 믿고 신뢰 있는 운영을 계속 해 나가면서 주어진 환경에서 변화를 주려 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방산종합시장은 쇼핑백, 박스, 금속인쇄, 재단, 금형, 벽지, 바닥재, 비닐포장, 스티커, 스폰지, 실사출력, 아크릴, 에폭시, 의류부자재, 타올 및 판촉물 등 다양한 업종을 가진 점포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초창기 다양한 업종을 가진 업체들이 하나 둘 모이고, 그 업종이 파생되고 매출이 일어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벽지 도배 바닥재 업체들도 함께 몰리게 됐고, 현재는 약 50여 개 넘는 벽지 업체가 방산종합시장에서 성업 중이다.

저작권자 © NBN 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